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글로벌 리전의 NCP 사용 크레딧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KOSA의 주최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SW 기업 해외 진출 세미나’가 개최됐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 이홍구)의 주최로 열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SW 기업 해외 진출 세미나’서 국내 SW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NBP와 한국SW산업협회는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Global Challenge Program)’을 마련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을 통해 국내 SW 기업들의 해외 시장 동반 진출을 모색했다.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글로벌 리전의 NCP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제공 ▲마케팅·경영 등 다양한 트레이닝 참여 기회 부여 ▲벤처캐피탈 공동 주관 데모데이 참여 기회 부여 ▲ AI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NCP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받는다.

조영훈 한국SW산업협회 실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SW 기업들이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인 NCP와 함께 공동으로 해외진출방안을 모색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CP는 NBP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라인, 웹툰, 브이 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은행, 코레일, SKT, 펍지, 삼성카드 등 폭넓은 분야의 고객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관세기구 등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