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라자다 등 협력해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5일 개최한 ‘첼로 테크페어(Cello Tech Fair) 2019’에서 글로벌 e-커머스(e-Commerce) 사업자와의 물류 협력 확대와 AI·IoT 기술의 물류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삼성SDS는 지난해 아마존에 이어 올해에는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와 협력을 확대했다. 국내 기업이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때 국가별 최적의 배송사 선정과 수출 서류처리 등의 물류서비스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통해 제공한다. ‘첼로 스퀘어’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AI, 블록체인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e-커머스 물류 특화 플랫폼이다.

이날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Brightics AI)’가 내재된 ‘첼로(Cello)’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한 사례를 소개했다. ‘첼로’ 플랫폼으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함으로써 내륙운송과의 원활한 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 스퀘어’와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수량 등의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함으로써 물류 업무를 효율화한 사례를 발표했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은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해 국내 기업이 해외 e-커머스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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