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인쇄모드로 최대 100자까지 블루투스 통해 모바일 기기서 직접 인쇄 가능

▲ 브라더가 초경량 모바일 프린터 ‘PJ-763MFi’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지사장 미야와키 켄타로)는 자사의 모바일 프린터 ‘포켓젯(PocketJet) 7’ 시리즈 가운데 ‘PJ-763MF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PJ-763MFi’는 의료, 운송, 공공 안전, 해충방제, 전문적인 현장 서비스 조직을 포함한 모든 산업 분야의 모바일 근로자들이 잉크나 토너 없이도 프린터를 들고 다니며 문서를 출력해 비즈니스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인쇄 모드는 ▲25자까지 인쇄 가능한 Key Short Word Summary ▲50자까지 인쇄 가능한 Mid Word Summary ▲100자까지 인쇄 가능한 Key Long Word Summary 모드 등 총 3가지다. 특히, 각 모드는 블루투스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인쇄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즉각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다.

‘PJ-763MFi’는 무게 480g에 너비 25.5cm, 깊이 5.5cm, 높이 3cm의 소형사이즈로 부담 없이 서류가방이나 백팩, 작업 키트에 휴대할 수 있다. 또한, 300dpi 고해상도로 1분에 8장까지 인쇄할 수 있으며, 리튬 이온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해 무게는 줄이고 배터리 수명은 연장시켰다.

‘PJ-763MFi’는 별도의 SW 개발이나 OS 드라이버 없이도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리눅스 및 윈도우 모바일 OS 등 모든 주요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애플 ‘에어프린트(AirPrint)’ 무선 기술을 지원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서 원활한 인쇄가 가능해 광범위한 산업군 및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고객 지원이 가능하다.

미야와키 켄타로(Miyawaki Kentaro)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지사장은 “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요청으로 ‘PJ-763MFi’를 국내에 도입하게 됐다. 고객사가 운영 중인 고급 스킨케어 브랜드 매장에서 고객과의 상담 후 개인별 피부 맞춤 제안서를 발행하는 데 이 제품을 사용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후 지속적인 고객사들의 문의와 요청으로 본격적으로 이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고 제품 도입 배경을 밝혔다.

한편, ‘PJ-763MFi’는 영업이나 서비스, 물류 배송, 해충방제 및 응급 의료서비스 분야와 같이 현장 업무가 많은 산업군에서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다. 영국, 뉴질랜드 등 해외 고객사의 경우, 구급차에 모바일 프린터를 장착하여 응급환자의 의료 정보를 빠르게 파악해 인쇄함으로써 적시에 필요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