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단계별 4가지 컨설팅 제공

▲ 파수닷컴이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파수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서비스(Fasoo Cloud Security Consulting Servic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클라우드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새로운 보안 위협과 우려도 증가하면서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에 파수닷컴은 기존 ICT 환경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 또는 신규 구축 시, 사전 준비 단계부터 사업 종료 단계까지 정보보안 요구사항에 대한 검토 및 점검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파수닷컴은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 단위로 보안 위험을 분석하고 각 위험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 대책을 수립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네 종류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수닷컴의 컨설팅 서비스는 ▲‘클라우드 플래닝(Cloud Planning)’ ▲‘셋 업 앤 오프닝(Set Up & Opening)’ ▲‘오퍼레이션 앤 매니지먼트(Operation & Management)’ ▲‘클로징 앤 트랜스퍼(Closing & Transfer)’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클라우드 플래닝’은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을 고려하는 고객과 기존 클라우드 운영환경에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추가를 통한 멀티 클라우드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셋 업 앤 오프닝’은 클라우드 환경을 설계하고 구축을 추진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오퍼레이션 앤 매니지먼트’는 운영 중인 클라우드의 구성 및 인프라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보안 분석을 바탕으로 보안 위협요소를 식별·통제할 수 있는 관리/운영 체계로 고도화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클로징 앤 트랜스퍼’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전환이나 서비스의 종료,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온프레미스 환경으로의 전환 등에 관련된 전략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윤덕상 파수닷컴 본부장은 “클라우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기 보다는 서비스 이용 단계별로 다양한 측면의 보안 위협을 식별해 대응 솔루션 도입 및 제도적 절차를 마련하고, 정기적인 취약점 점검 및 보안인증을 취득해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확보한다면 안심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며, “파수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컨설팅 서비스 방법론을 통해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구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