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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온보딩 키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새로운 금융 철학 및 기업 문화 형상화…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선정
   
▲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카카오페이 ‘온보딩 키트 프로젝트’

[아이티데일리]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자사의 ‘온보딩 키트 프로젝트(Onboarding kit of kakaopay corp.)’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신규 입사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입사한 시점부터 회사의 철학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선물을 마련했다. 회사의 철학·실용성·트렌드 등을 고려해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물품으로 온보딩 키트를 구성하고, 카카오페이의 비전과 지향 가치를 디자인으로 형상화했다.

주요 국가의 화폐를 모티프로 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현금 없는 사회를 주도하며 새로운 금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비전을 표현했으며, 해당 그래픽이 적용된 노트 표지는 손상되기 쉬운 지폐와 유사한 재질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온보딩 키트 박스에는 카카오페이의 철학이 메시지로 담겨 있다. 박스를 열면 나타나는 ‘새로운 것을 상상하자(Think, new)’라는 문구와 박스 바닥의 ‘오래된 것을 보낸다(Bye, old)’라는 문구를 통해 새로운 발상과 시도를 통해 금융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전달한다. 박스 표면에는 동료가 신규 입사자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메시지(Hello, ____)가 디자인돼 환영 인사와 함께 단 하나뿐인 온보딩 키트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카카오페이 측은 “새롭게 리뉴얼한 온보딩 키트에는 모든 임직원이 같은 목표와 가치를 바라보며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며, “수많은 언어보다 디자인으로 메시지를 전하려고 했던 노력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세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카카오페이가 본상을 수상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는 올해 전 세계에서 총 8,697개의 제품이 출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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