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8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어도비, ‘아태지역 데이터 관리 플랫폼’ 리더 선정제품 유연성·비전·로드맵 등 다양한 요소에서 최고점 획득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포레스터리서치가 발표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아시아태평양 지역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서 자사의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가 리더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일부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모든 기기와 채널에서 가치가 높은 고객을 만들거나 활성화할 수 있어, 기업이 고객경험관리(CXM)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다양한 채널과 기기에서 확보한 고객 정보를 통합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유한 고객 프로필을 만들어 가치 있는 고객 세그먼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디지털 마케팅 채널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전반의 일관된 통합을 통해 마케팅 스택 전체를 활용하고, 미디어 기반 통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포레스터리서치의 보고서에서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제품 유연성 ▲제품 비전 ▲실행 로드맵 ▲시장 접근 방식 ▲성과 ▲파트너 생태계 ▲매출 ▲아태지역에서의 활약상 ▲데이터 관리 및 보호 기준 등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리서치는 보고서를 통해 “어도비는 광범위한 생태계 내에서 마케팅 담당자들의 데이터 역량을 강화하며, ‘오디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와의 통합 및 수십 개 이상의 서드파티 툴과의 서버 간 통합을 통해 광범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며, “아태지역 고객들이 퍼스트 파티 데이터 활용은 물론, 세컨드 파티 데이터 교환도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스티브 해몬드 어도비 아태지역 익스피리언스 사업부 선임 이사는 “점점 많은 아태지역 브랜드들이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으며, 아태지역은 세계에서도 고객 기대치가 높은 지역 중 하나”라며, “고객의 뇌리에 남을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은 브랜드 성공의 필수적 요인이며, 많은 아태지역 브랜드들이 이미 고객경험관리 파트너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해몬드 선임 이사는 이어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전 세계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고객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관리하는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했다”면서, “동시에 고객 활성화 플랫폼이자 보편적인 고객 인텔리전스 허브로도 기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