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고객 및 SI업체들의 엣지단 기기 보호 위한 하이퍼컨버지드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아크로니스(한국지사장 서호익)는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컴퓨트 등의 인프라를 모두 단일 관리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해 보호할 수 있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보호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 3.0(Acronis Cyber Infrastructure 3.0)’을 공식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 3.0(Acronis Cyber Infrastructure 3.0)’는 기존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을 업데이트한 새로운 버전으로, 컴퓨팅, 소프트웨어-정의 네트워크, 블록, 파일, 오브젝트 스토리지등의 다양한 워크로드를 모두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고객 및 파트너사들은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 3.0(Acronis Cyber Infrastructure 3.0)을 사용해 IT 인프라의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아크로니스가 제공하는 유연한 소비자 구매가격 정책을 기반으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가상 사설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매니지드 사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등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 및 데이터의 보호도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 3.0은 고객에 리눅스(Linux) 및 윈도우(Windows) 가상 머신 볼륨의 애플리케이션-컨시스턴트(application-consistent: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한 어플라이언스를 설치해 애플리케이션과 일관성을 유지) 스냅샷을 제공한다. 또한, 가상 라우터, SNAT(source network address translation), 스테틱 라우트(static routes), 플로팅 IP 주소(floating IP addresses)를 지원하여 유연한 가상 네트워킹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 3.0’

SP(서비스 제공업체)들은 고객이 보유한 고유의 리소스를 제어,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테넌트(다중 사용자 관리)’ 및 셀프 관리 서비스 기능을 사용해 보다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오픈스택 호환(OpenStack Compatible) API를 통해 간편하게 솔루션을 구축하고, 결제 및 CRM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시켜 시스템 및 데이터를 백업 및 관리할 수 있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쳐 3.0에 포함된 아크로니스 백업 게이트웨이(Acronis Backup Gateway)는 고객이 로컬 스토리지, 사설 및 공용 스토리지 요구 사항에 맞는 최적의 백업 저장소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비동기식 복제와 함께 직관적인 Geo-Replication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아크로니스의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창립자 겸 CEO는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에게 사이버 보호 솔루션을 위한 완벽한 스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아크로니스의 중요한 행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발표한 아크로니스 사이버 플랫폼(Acronis Cyber Platform)과 함께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Acronis Cyber Infrastructure)’는 자사의 사이버 보호 서비스의 견고한 기반이다”라며 “이번 발표는 완벽한 엔드-투-엔드 사이버 보호를 제공하겠다는 아크로니스의 비전을 이루는 데 필수적인 단계이다. 아크로니스는 데이터 보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고객들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인프라스트럭처 3.0(Acronis Cyber Infrastructure 3.0)’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완벽한 사이버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최신 업데이트 솔루션이다. 아크로니스의 다른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이 솔루션은 사이버 보호의 5가지 요소인 안전성(Safety), 접근성(Accessibility), 진본성(Authenticity), 데이터 보안성(Security of data)을 모두 충족시키도록 설계됐다. 이 같은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복잡성, 보안 문제, 인프라 유지관리 비용 등 IT팀이 직면한 여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측은 “새로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고객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위한 쉽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보호 기능을 확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