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스크린 터치 모바일 앱과 연동…표시 및 제어 가능

▲ 에이수스가 출시한 ‘젠스크린 MB16AHP’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푸)는 15.6인치 풀HD기반의 휴대용 모니터 ‘젠스크린 터치 MB16AMT’와 콘솔을 지원하는 ‘젠스크린 MB16AHP’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MB16AMT’와 ‘MB16AHP’는 9mm의 두께와 0.9kg의 무게를 갖춘 제품으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휴대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7,800mA 배터리 내장으로 연결된 장치의 전력을 소모하지 않아 한번 충전으로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장소에 상관없이 듀얼 모니터 구성이 가능한 ‘MB16AHP’은 노트북 사용자들에겐 보다 높은 능률을 위한 추가 화면을 제공한다. 이로써 게이머들은 콘솔 및 휴대폰을 통한 게임 이용 시 휴대용 모니터를 통해서 고품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MB16AMT’은 사용자에게 보다 직관적이며 정확한 방법으로 콘텐츠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10포인트 멀티 터치 입력’을 추가한 제품이며 여기에 완벽한 윈도우즈10 호환성을 갖춘 터치스크린 모니터다. 특히, 에이수스 전용 ‘젠스크린 터치(ZenScreen Touch)’ 모바일 앱과 연동하도록 설계돼 정확한 터치 맵핑을 통해 안드로이드 폰의 앱을 표시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젠스크린 터치’ 앱은 가상키로 안드로이드 메뉴 버튼(Back, Home, Recent 및 Rotation)의 옵션 오버레이와 함께 제공돼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된 두 모델 모두 178도의 광시야각 IPS 패널을 사용해 거의 모든 시야각에서 생생하고 선명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며 15.6인치 풀HD(1920x1080) 해상도 기반의 디스플레이로, 16:9의 넓은 가로 세로 비율을 지원한다. 또한 W-LED 백라이트가 있는 논-글레어 IPS 패널은 밝은 환경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전작 보다 향상된 250니트의 밝기를 제공한다.

아울러 ‘마이크로(Micro) HDMI’ 지원 기능과 함께 대부분의 랩톱, 스마트폰, 카메라, 비디오 게임 콘솔 및 기타 다양한 휴대용 장치의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