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특성상 전파속도 빨라, 특정 메타 블로그 사용자들 '접속 주의'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 www.nprotect.com) 시큐리티대응센터는 국내 유명 메타 블로그 사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악성코드가 전파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메타 블로그(Meta Blog)란 블로그 종류나 도구에 상관없이 RSS를 이용해서 수 많은 블로그의 글들을 한 곳에서 모아 보여주는 블로그 허브 사이트로 일명 블로그의 포털 사이트다.

잉카인터넷은 국내 유명 메타 블로그의 메인 화면이 해커의 공격으로 변조돼, 보안취약점이 존재하는 불특정 다수의 접속 자들에게 신종 악성코드를 유포하도록 코드가 삽입된 것이 확인됐으며 많은 사람들이 악성프로그램에 노출됐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특히 이런 메타 블로그에 등록된 사용자는 직접 접속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링크 등을 통해서 쉽게 글을 볼 수 있으며, 수 많은 사용자가 동시 접속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악성코드도 그 만큼 쉽게 전파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포된 악성프로그램은 특정 온라인 게임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로 유출시키는 기능을 가진 게임 계정 도용목적의 트로이목마로 확인됐다. 잉카인터넷 시큐리티 대응센터는 해당 악성코드에 대한 치료기능 제공과 함께, nProtect 홈페이지(http://www.nprotect.com/)를 통하여 자세한 분석정보와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