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전문 연구인력 채용, 내년 본격 가동 예정...글로벌 경쟁력 제고 기대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국내 보안업체 최초로 중국 현지에 보안 연구조직인 악성코드 분석센터를 설립한다. 이 센터는 안연구소의 중국법인에 설립되며, 올해 현지 보안전문인력 채용 등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에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발생지가 중국으로 추정되는 악성코드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 현지에 실시간 분석 기능을 갖춘 연구조직을 설치함으로써 중국발 해킹 등 악성코드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세계적 수준의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전문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의 긴급대응조직인 시큐리티대응센터(ASEC)와 연계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기술지원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세계 10대 글로벌 통합 보안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향후 최대 보안시장으로 잠재력을 가진 중국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6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중국 현지인 법인장을 영입한 데 이어, 8월에는 북경 추이궁호텔에서 오석주 대표를 비롯해 주요 언론 및 협력사가 참석한 가운데 'V3 IS 2008 Platinum 출시 및 전략 발표회'를 가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