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94억 원, 당기순이익 18억 원 기록…가용 솔루션군 확대 결실

 

[아이티데일리] 아이티센그룹의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콤텍시스템(송준섭·김중균 각자대표)이 사업 호조로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콤텍시스템은 2019년 2분기 매출액 494억 원을 달성해 전 분기 대비 88% 증가했다고 지난 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분기에 영업이익 15억 원, 당기순이익 18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1분기를 포함한 상반기 실적도 크게 향상됐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반기 대비 67% 오른 75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19억 원으로 적자폭을 크게 줄였다.

콤텍시스템은 아이티센그룹 편입 후 신성장동력인 클라우드 부문 등 신규사업에 집중투자를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IBM 등 글로벌 벤더의 공급망을 신규 확대했고, 뉴타닉스와 총판계약을 체결하는 등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오픈(Open) DB 성능관리 솔루션 등 가용 솔루션군을 확대해 공공·금융·기업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면서 실적과 미래성장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콤텍시스템은 IT인프라, 클라우드 부문에서 사업역량을 강화하며 상반기 267억 원 규모의 KB금융그룹 통합IT센터 구축사업, 149억 원 규모의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2019년 제1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 HW3 사업을 수주하는 등 금융부문과 공공사업에서 대규모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국가정보관리원에서 지능형 클라우드 컴퓨팅센터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범정부 정보자원통합 구축사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능력을 검증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분야 사업확대를 위해 SDx, HCI 등 기반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레드햇, IBM, 뉴타닉스 등과 총판십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안정적인 기존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로의 사업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