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조정’, ‘스피드 램프’ 등 신규 기능 적용

 

[아이티데일리] 어도비가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Premiere Rush)’의 버전 1.2를 12일 공개됐다.

‘프리미어 러시’는 동영상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제작하고 소셜 플랫폼 상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올인원 크로스 디바이스 비디오 편집 앱이다.

이번 1.2버전에서는 많은 사용자들이 원했던 속도 조정 기능이 포함됐다. 속도는 백분율로 표시되며, 정상 속도는 100%이다. 속도를 조정하려면 속도 패널을 열고 ‘범위 속도’를 선택한 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면 된다. 슬라이더 옆에 있는 속도 백분율을 눌러 특정 값을 입력해 속도를 조정할 수 있다. 속도 범위를 사용해 특정 섹션의 속도를 조정할 수도 있다.

속도 범위 안팎에서 점진적으로 느려지거나 빨라지도록 표현하는 ‘스피드 램프’도 사용가능하다. 스피드 램프를 원하는 값으로 조정해 자연스러운 속도 변화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속도 패널에서 ‘피치 유지’ 기능을 활용하면 비디오 클립의 속도에 관계없이 원본 오디오의 피치를 유지할 수 있다.

한편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에서 ‘프리미어 러시’ 프로젝트를 열면, 속도 조정과 같이 ‘프리미어 러시’에서 적용한 모든 설정을 유지한 채 손쉽게 추가 편집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