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를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짧은 글, 또는 영상으로 소통하는 사람들이 폭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튜브 영상을 제작 및 편집해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반면, 정작 시작하는 방법을 몰라 망설이는 경우도 태반이다. 이에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해 길잡이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바로 ‘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다.

이번 출간된 책은 단계별 학습 코스를 따라 영상 촬영부터 영상 편집, 영상 업로드까지 한 번에 숙달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상세하게 설명해 따라하기 쉽게 구성됐다. 특히, 유튜브의 기본적인 기능뿐 아니라 숨어 있는 핵심 기능까지 알려주며, 무료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편집 노하우 또한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의 목차는 ▲1인 1유튜버가 되는 날까지, 출발 ▲유튜브의 핵심기능, 어디까지 알아봤니? ▲이것만 알면, 나도 웬만한 유튜버만큼 한다 ▲영상을 올린 후에는 채널 관리가 중요해 ▲어서 와! 영상 편집은 처음이지? ▲구독을 유혹하는 꼭 필요한 채널 요소 만들기 ▲채널 수익 설정과 내 채널 분석하기 등 총 7개의 파트로 구성됐다. 특히, 각 파트에는 1~20개의 소주제로 이뤄져 주제에 맞춰 이해를 돕고 있다.

책의 목표는 독자로 하여금 유튜브의 시작부터 짧게는 3일, 길게는 3주안에 채널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데 있다. 막연하게 ‘언젠가는 유튜브를 시작해야지’라며 차일피일 미뤄왔다면, 책에서 소개하는 단계별 학습 코스를 밟아 유튜버로서 기반을 만들 수 있다. 현재 위와 같이 ‘언젠가 유튜버가 돼야지’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