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온 디맨드’ 클라우드 호스팅 SaaS 플랫폼, 전년 대비 148% 성장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Quest Software)는 자사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플랫폼 관리 비즈니스, 즉 ‘애저(Azure)’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퀘스트 온 디맨드(Quest On Demand)’ 비즈니스가 전년 대비 148%로 대폭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

퀘스트는 20년 넘게 기업의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마이그레이션, 관리, 보안을 지원해 왔으며, 관련 ‘온 디맨드’ SaaS 솔루션의 강한 성장세에 힘입어 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환경에 대한 관리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네이티브 툴 제품 이상의 솔루션을 기업에 제공한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퀘스트를 ‘2019 마이크로소프트 헬스 파트너 오브 더 이어 어워드(Microsoft Health Partner of the Year Award)’의 최종 후보로 선정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퀘스트의 고객 솔루션 혁신 및 구현의 우수성을 인정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관리를 위한 SaaS 솔루션

퀘스트는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온 디맨드’ SaaS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IT 팀은 ‘온 디맨드 그룹 매니지먼트(On Demand Group Management)’ 모듈을 활용해 배포 목록 및 메일 활성화 보안 그룹을 비롯한 하이브리드 AD(Active Directory) 및 ‘오피스(Office) 365’ 그룹에 대한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온 디맨드 그룹 매니지먼트’를 사용하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그룹이 표준 명명 규칙을 준수하면서 명확한 소유권과 목표를 갖고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련 리스크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온 디맨드 오딧(On Demand Audit)’ 모듈은 온프레미스 및 ‘오피스 365’ 워크로드에 대한 실시간 추적, 감사 및 포렌식 분석을 통해 보안 태세를 강화하고 팀이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 디맨드’ 플랫폼은 또한 ‘온 디맨드 마이그레이션(On Demand Migration)’을 통해 ‘오피스 365’ 테넌트 간에 애저 AD 사용자 계정, 이메일, 원드라이브(OneDrive)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동하고 ‘온 디맨드 리커버리(On Demand Recovery)’를 통해 ‘오피스 365’ 및 애저 AD 사용자, 그룹, 속성, 그룹 멤버십을 원활하게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이클 트웨들(Michael Tweddle)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사업부 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우리는 기업의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투자를 지원하면서 기업이 클라우드로 원활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및 오피스 365 클라우드 플랫폼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퀘스트의 ‘온 디맨드’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모든 서비스 제공 모델에서 해당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 대한 제어를 유지하고 보안을 강화하면서 신속하게 이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퀘스트는 이처럼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고 수십 년에 걸친 온프레미스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마이그레이션, 관리, 보안 관련 전문성을 활용하면서 이러한 기능을 손쉽게 클라우드에 도입해 SaaS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퀘스트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그룹 관리 및 감사 솔루션을 사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SaaS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가장 시급한 애저 AD 오피스 365 관리 문제를 해결한다.

브래드 커비(Brad Kirby) 퀘스트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비즈니스 부문 제품 관리 담당 수석 이사는 “많은 기업이 애저 AD 및 오피스 365를 클라우드 전략의 핵심 요소로 간주하지만 IT 팀은 계속해서 그룹 관리, 사용자 및 그룹 백업/복구, 로그 데이터 관리 등의 기본적인 관리 문제로 고전하고 있다. 퀘스트 온 디맨드 그룹 매니지먼트 및 온 디맨드 오딧은 이러한 기본 툴을 확장, 기업이 강력한 그룹 관리 기능을 통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은 구현이 용이하고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발생하는 모든 구성, 사용자 및 관리자 변경 사항에 대한 실시간 추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