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8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넷마블,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정식 출시오는 9월 5일까지 게임재화 및 고급 아이템과 캐릭터 증정하는 출시 이벤트 진행
   
▲ 넷마블이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정식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을 달성한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게임 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풍부한 게임모드들을 소개해왔다.

먼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또한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외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 소셜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확실한 이정표를 세워 나갈 ‘쿵야 캐치마인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채로운 출시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혜택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 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이뤄진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