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2019 분석’ 플랫폼, 총 10개 중 8개 부문서 최고점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양천금, 이하 MSTR)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포레스터 웨이브: 2019년 3분기 클라이언트-매니지드(Client-Managed) 엔터프라이즈 BI 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10개의 중요한 기준으로 현재 시장의 솔루션들을 평가했으며, MSTR의 분석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 2019’는 ▲인사이트 시스템(Systems of insight) ▲아키텍처 ▲빅데이터 ▲모바일 ▲앱 구축/커스터마이제이션 ▲GUI ▲데이터 준비(Data prep) ▲구축 옵션 등 총 10개 부문 가운데 8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MSTR은 사용자들이 ‘MSTR 2019’ 플랫폼을 기본 시맨틱 레이어(semantic layer)로 활용하면서도 다른 데이터 시각화 툴을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경쟁사 BI 플랫폼에 대한 커넥터를 선보였다.

특히, ‘MSTR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는 모든 브라우저 컨텐츠(ERP, CRM, 이메일, 캘린더, 문서, 경쟁사 BI 플랫폼 애플리케이션)를 ‘MSTR 하이퍼인텔리전스 카드(MicroStrategy HyperIntelligence cards)’로 하이퍼링크를 지원한다. 이 카드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BI 자산을 대시보드 정보 뷰로 통합하여 사용자들이 하이퍼링크로 표시된 용어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정보가 동적으로 표시된다.

팀 랭(Tim Lang) MSTR CTO 겸 선임부사장은 “이번 결과는 왜 많은 기업들이 보다 탁월한 의사결정과 빠르고 스마트한 실행을 위해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포괄적인 분석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2019’ 플랫폼으로 분석 기반을 전환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잘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는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가 기업에 분석을 확산시키고 비즈니스 문화와 성과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라는 점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The Forrester Wave)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