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드림포럼은 지난 7월 25일 한양대학교에서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ICT 및 제조, 서비스 중소기업 모임인 SS드림포럼(회장 오수철 디인시스템 대표)은 지난 7월 25일 한양대학교 HIT관 4층 체인지메이커스룸에서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초청강사로 콜라플의 저자이며 넥스트그룹웨어 임채연 대표가 참석해 오너경영자와 효과적인 협업에 대해 나이는 들지만 호기심 있는 젊은이로 살자라는 내용의 강연을 했다.

프렌차이즈 전문 ERP 구축 회사인 이노소프트기술 최승실 대표는 ERP시스템을 통한 다차원 수익성 분석으로 기업들의 구축사례를 들며 경영분석과 고객관리 배송에 이르는 솔루션, 알림톡으로 효율적인 협업지원과 비콘 기반의 근태관리에 이르는 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ERP 기반의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노소프트기술은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 ERP 골드파트너로 중소, 중견기업의 ERP를 다년간 구축해 왔다.

기업용 이메일 앱 나인의 개발사인 나인폴더스(이석민 대표)는 2019 모바일 이메일 앱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나인의 개발과정과 해외에서의 판매현황과 구글 플레이에서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으로 선정되고 작년 100만 다운로드 돌파의 기록의 과정들을 밝히며 이메일 기능이 단순함에서 벗어나 생산성과 협업이 가능하고 보안이 철저한 기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디인시스템 오수철 대표, 타임게이트 전화재 대표, 엠투소프트 전승민 대표를 비롯해 한양대학교 링크플러스 김태식교수, 이병희 교수, 송준호 교수를 비롯해 20여명이 참가했다.

한편 SS드림포럼은 협업과 상생의 주제를 가지고 중소기업의 보유기술을 발표하는 세미나를 격월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