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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세대 10명 중 9명, “SNS로 신상품 접하고 구매”신상품 구매에 영향력 있는 채널로 부각…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화장품’
   
▲ ‘홈쇼핑모아’ 20~30세 이용자 대상 ‘SNS 이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20~30세 홈쇼핑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신상품 정보를 가장 많이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의 20~30세 이용자 7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SNS 이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30일 공개했다.

응답자의 90.8%는 SNS로 새로운 상품을 접하고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평소 새로운 상품 정보를 접하는 채널을 묻는 질문에도 ‘SNS(34.3%)’가 1위를 차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채널로 떠올랐다. ‘온라인 쇼핑몰(25.6%)’과 ‘포털사이트(12.9%)’, ‘TV(11.9%)’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들이 SNS에서 정보를 얻어 구매한 상품으로는 ‘화장품’이 28.7%로 가장 많았다. 이외에도 ‘패션/잡화(25.4%)’, ‘식품/건강(17.3%)’, ‘생활/주방용품(16.1%)’ 등의 구매가 많았으며, ‘디지털/가전(5.4%)’, ‘가구/인테리어(3.2%)’, ‘여행(2.1%)’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비율을 보였다.

최근 홈쇼핑과 협업이 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홈쇼핑에 출연하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평소보다 더 관심 있게 시청한다(33.3%)’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홈쇼핑과 더 자주 협업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25.1%를 차지했다.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은 없다’, ‘인플루언서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의견은 각각 25.8%, 15.8%였다.

한편 버즈니는 다음 달 5일까지 ‘SK스토아 모아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쇼핑모아’를 통해 SK스토아 방송상품을 구매 할 경우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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