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지속된 인건비 상승과 경기불황으로 매장 운영의 어려움을 느낀 자영업자들이 많아졌다. 2020년 최저임금이 역대 세번째로 낮은 인상률을 보인다지만, 그간 지속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이미 숨 고를 겨를도 없다는 것이 그들의 의견이다. 궁지에 몰린 자영업자들은 생존을 위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매장을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가성비 아이템’을 찾아나섰다.

 

다양한 가성비 아이템이 있지만 그 중 자영업자들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꼽는 것 중 하나가 모바일 포스’다. 기존의 신용카드 포스 단말기의 경우 가격이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는데, 태블릿을 이용한 모바일 포스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해 금전적인 부담이 적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태블릿PC가 있다면 간단히 결합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폭적으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포스는 영수증 발행과 금액 결제만 할 수 있는 기존 포스에서 벗어나 할인 행사, 프로모션, 이벤트 등 매장 홍보,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탑재해 사용할 수 있다. 공간에 큰 제약을 두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다만, 이러한 태블릿PC를 모바일 포스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거치대나 기기를 안전하게 관리해줄 보안장치가 필요한데 이를 고민하는 업주들이 많다. 그래서 ㈜현대보안월드에서는 편리한 사용과 안전한 관리를 도와줄 다양한 거치대와 보안장치들을 선보였다.

현재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 등 다양한 전자 기기 보안을 책임지고 있는 현대보안월드에서는 모바일 포스로 활용가능한 다양한 제품들로 이미 업계에서 최고를 자랑한다. 제품들 중 CT80이나 CT150의 경우 취향에 따라 거치대 혹은 보안기능을 추가하여 사용 가능하며 CT200은 스탠드형, 벽걸이형 등 용도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개발중인 차세대 모바일 포스 CT350도 강력한 보안성과 다양한 편의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현대보안월드의 관계자는 “현대보안월드의 모바일 포스를 통해 효율적인 매장관리는 물론 고객만족과 매출증대까지 가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