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은 포트폴리오의 버전 5 릴리즈 18(Version 5 Release 18, 이하 "V5R18")을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V5R18은 기업 사용자와 엔지니어 간의 협업을 지원하며, 에노비아 VPLM 엔지니어링 사용자에게 에노비아 매트릭스원(ENOVIA MatrixOne)의 협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역량을 제공한다. 또한 매트릭스원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VPLM 엔지니어링 역량도 제공한다.

이와함께 V5R18은 프로그램 관리 및 디자인을 긴밀히 연결하고, 기업과 설계 BOM 을 동기화하며, 전사적 변경관리를 통합한다.

카티아(CATIA) V5R18은 향상된 Functional Modeling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복잡한 부품의 설계 및 변경 시 한 차원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고, 전기 전자 및 시스템 영역의 성능 개선으로 제품설계 시 설계품질 및 규제준수 역량이 향상됐다고 다쏘시스템은 설명한다.

다쏘시스템의 제품 연구개발팀 도미니크 플로랙 부사장은, "V5R18은 3DLive 를 통한 지원이 가능해진 모든 기업형 애플리케이션에 V5 SOA의 개방성을 더욱 강화하며 확장시키게 되었다"고 말고 " V5R18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지털 재산권 관리(DRM) 기술을 활용, 협업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적재산권 보호역량도 개선했다"고 말했다.

V5R18은 현재 다쏘시스템 및 VAR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IB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V5R18 브랜드 관련 상세정보는 http://www.3ds.com/v5r18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