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프로토타입 전송 및 상호작용 지원…향상된 음성 경험 프로세스 구축

 

[아이티데일리] 어도비가 ‘어도비 XD’와 ‘아마존 알렉사’를 사용해 음성 경험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는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 및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Alexa Skills)’을 23일 공개했다.

새로운 툴들은 ‘어도비 MAX 2018’에서 선보인 ‘어도비 XD’의 음성 인식 프로토타이핑 기능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사용자는 ‘알렉사’가 지원되는 ‘에코 닷(Echo Dot)’이나 ‘에코 쇼(Echo Show)’ 등의 기기에서 음성 프로토타입 내보내기와 미리보기를 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음성 프로토타입을 ‘알렉사’로 내보낼 수 있다. 고객 및 관계자들은 실제 기기에서 프로토타입을 확인함으로써 디자이너의 의도를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다.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은 ‘아마존 에코’와 같은 ‘알렉사’ 지원 기기에서 음성 프로토타입에 접근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XD 플러그인 매니저’를 통해 ‘알렉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알렉사 스킬’ 온라인 스토어 또는 ‘알렉사’ 앱을 통해 ‘어도비 XD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폴 커트싱어(Paul Cutsinger) 아마존 음성 디자인 교육 총괄은 “디자이너, 개발자, 크리에이터가 익숙한 툴을 사용해 탁월한 음성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어도비 XD’ 디자이너가 더욱 손쉽게 ‘알렉사 스킬’을 통해 음성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자신들의 비전에 음성을 더할 수 있도록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