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 및 스마트 경영을 위한 물류, SCM 영역 ERP 전문가 과정 등 진행

▲ 베스핀글로벌에서 동양미래대학교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동양미래대학교(총장 정완섭)와 SAP 전문가를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양미래대학교 경영학부는 이번 협약 내 여러 프로그램 중 하나로 SCM 영역의 ERP 전문가 양석을 위해 7월부터 약 한달 간 동양미래대학교 학생들이 베스핀글로벌에 현장실습으로 참여하게 됐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동양미래대학교 학생들은 급변하는 산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베스핀글로벌은 학생들에게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실무자가 진로에 대한 멘토링도 하면서 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 인력 양성이 가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3월 SAP 코리아와 기존 고객사의 클라우드 전환 및 신규 고객 확보와 SAP 클라우드 플랫폼(Cloud Platform)에 SAP ERP 운영 고객사를 위한 추가 확장 서비스 개발을 구축하고, 이를 글로벌 비즈니스로 확대하기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SAP ERP 도입 후 판매 파트너십 (Sell Partnership)을 취득하면서 SAP의 실버 파트너사가 됐다.

장균은 베스핀글로벌 상무는 “동양미래대학교 경영학부와의 사회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동양미래대학교 경영학부가 SAP와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는 물류 및 SCM 영역의 ERP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 현재 베스핀글로벌이 주력하고자 하는 분야와 일치해 더욱 큰 기대가 된다. 동양미래대학교와 베스핀글로벌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올해 1월,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스마트금융과와 기술자문 협약을 체결해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 개발 정보 및 기술 전수와 솔루션 개발 등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구성함으로써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