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뱅킹, 가상계좌 등 편리한 뱅킹·금융 서비스 마련

▲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왼쪽),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과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더존비즈온은 자사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와 ‘더존ERP’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더존비즈온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JB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통해 기존 거래은행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주요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더존비즈온 측은 “JB금융그룹은 카카오뱅크의 코어뱅킹 시스템을 제공하고 핀테크 업체들과 사업모델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디지털 전략을 실효성 있게 운영한다는 방침 아래 더존비즈온과 첫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 향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먼저 ‘위하고’에서 기업들이 각종 대금 지급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펌뱅킹과 가상계좌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어서 ‘위하고’ 이용 기업뿐 아니라 각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금융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이버 지점을 론칭하고, JB금융그룹의 우대금리 혜택과 맞춤형 금융상품을 통해 더욱 폭넓은 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은 “혁신금융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JB금융그룹은 다양한 ICT 업체들과 제휴를 체결하고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는 “‘위하고’와 ‘더존ERP’ 사용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기업과의 서비스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하고’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뱅킹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