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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국제인공지능대전서 AI 챗봇 구현 사례 공유효과적인 AI 챗봇 구축 위한 공공·민간 분야별 도입 방안 제시
   
▲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관객들이 와이즈넛 부스에서 국내 AI 챗봇 구현 사례를 확인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에 참가, 자사 AI 기술 및 챗봇 상용화 사례 등을 선보였다.

국제인공지능대전은 지능정보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와이즈넛은 지능정보산업협회의 부회장사로서, 회장사인 SK텔레콤과 함께 국내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는 AI 대표기업으로 참가했다.

와이즈넛은 전시부스를 통해 ▲경기도청 ‘세정봇’ ▲인천공항공사 ‘에어봇’ ▲LX한국국토정보공사 ‘랜디톡’ 등 공공분야 사례와 ▲신한은행 ‘쏠메이트 오로라’ ▲아주대학교 ‘새봇’ ▲노랑풍선 챗봇 등 산업분야 사례를 통해 40여 건에 이르는 실제 AI 챗봇 구현 및 상용화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고객사마다 상이한 비즈니스 환경과 규모, 예산, 업무 범위, 인력 등에 맞춰 가장 적합한 챗봇을 선택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구축형 챗봇(On-premise)과 서비스형 챗봇(Cloud)에 대한 사례와 기술도 함께 소개했다.

한편 와이즈넛은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2개의 세션 발표를 진행하며 산업별 비즈니스와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제안을 선보였다.

먼저 ‘AI/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컨퍼런스(AI/Data Transformation Conference)’에서는 장정훈 와이즈넛 성장기술연구소장이 ‘AI 기반 챗봇 비즈니스 사례 및 전망’에 대한 발표에 나섰다. 장정훈 연구소장은 금융·유통·제조·법률 등 산업 전방위적으로 적용된 챗봇 비즈니스 사례와 효과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했다.

‘공공부문 발주자 초청 세미나’에서는 김분도 와이즈넛 공공사업부 이사가 ‘AI 챗봇을 활용한 지능형 대민 서비스 구축 사례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대민서비스 편의성 및 행정업무 효율 증가를 위한 공공분야 챗봇 사례, 지능형 정부 구현을 위한 구체적인 챗봇 활용 방안을 공유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AI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행사에서 와이즈넛이 제시한 국내 산업별 우수 챗봇 상용화 사례는 참관객들에게 국내 챗봇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와이즈넛은 앞으로도 산업별로 특화된 챗봇을 구현해 고객사들의 서비스 품질과 비즈니스 효율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도록 기술과 노하우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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