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서비스 데이터 분석 가능한 ‘트렌드마이너’ 총판 파트너십 계약 체결

▲ (왼쪽부터) 이삭엔지니어링 김범수 부사장, 김창수 대표,
소프트웨어AG 아넬리제 슐츠 아태지역 사장, 이진일 한국지사장

[아이티데일리] 소프트웨어AG는 본격적인 국내 IoT 비즈니스를 위해 지난 17일 이삭엔지니어링과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삭엔지니어링은 이번 총판 파트너십 계약 체결에 따라 소프트웨어AG의 시계열 분석 플랫폼 ‘트렌드마이너(TrendMiner)’를 국내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트렌드마이너’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도움 없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으로, 사용자 스스로 셀프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소프트웨어AG는 최근 ‘트렌드마이너’, ‘지멘티스(Zementis)’, ‘큐물로시티 IoT(Cumulocity IoT)’ 등을 통합하며 IoT 및 분석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엔드투엔드 IoT 플랫폼 ‘큐물로시티’는 제조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답을 제공할 수 있어, 제조 기업들의 IIoT(산업용 사물인터넷) 분야에 특화된 경험을 보유한 이삭엔지니어링과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진일 소프트웨어AG 한국지사장은 “소프트웨어AG의 머신러닝 기반 IoT 및 분석 플랫폼과 제조 산업 분야에 특화된 경험으로 무장한 이삭 엔지니어링의 결합은 그간 IIoT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고민하던 고객에게 명확하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수 이삭엔지니어링 부사장은 “OT와 IT는 물과 기름으로 비유되며,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이질적인 문화”라며, “OT 영역의 강자인 이삭엔지니어링과 IT 글로벌 혁신기업인 소프트웨어AG의 만남은 신의 한 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