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가 NCR로부터 분리돼 독립회사로서 뉴욕증권거래소에서 'TDC'라는 거래명으로 보통주에 대한 정규 거래를 시작했다.

▲ 테라데이타의 마이크 쾰러 회장과 주요 임원진들은 미국시간 10월 1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열린 테라데이타 공개거래 축하 오프닝 벨 행사에 참석했다.






테라데이타의 마이크 쾰러 회장은 " 세계 자본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뉴욕증권거래소에 테라데이타의 주식이 상장된 것은 데이터웨어하우징 및 기업 분석 솔루션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테라데이타가 독립회사로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됨을 보여주는 역사적인 일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이크 쾰러 회장은 "현재 세계 최고의 기업 및 기관들이 자사의 성장 및 수익성 증대, 그리고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를 위해 테라데이타의 데이터웨어하우징 및 기업분석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으며, 테라데이타는 독립회사로 거듭나면서 세계 수준의 고객 및 파트너들과의 기존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고객 및 파트너들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개발과 기술발전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 및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9월 28일 주식시장이 마감되면서 세계 3대 신용 분석 및 신용정보기관인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는 S&P 500지수에 테라데이타를 포함시켰다고 발표했다. 또한 10월 1일 주식시장이 마감되면서, 테라데이타는 뉴욕증권거래소 기술분야의 대표적인 주가지수인 NYSE Arca Tech 100SM Index 에도 포함됐다.

테라데이타의 NCR 분사로 인해 2007년 9월 14일 업무 종료 후 NCR의 주주들은 그들이 보유하고 있는 NCR 보통주 1주당 테라데이타의 보통주 1주를 지급받았다. 이는 테라데이타의 보통주 약 1억 8천 백만 주에 해당하며 100% 증여됐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