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클라우드, 이메일에 제로 트러스트 기반 일관된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정책 시행

 

[아이티데일리] 시만텍은 기업 환경에서 클라우드와 인터넷의 안전한 접근과 활용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만텍은 네트워크 보안 포트폴리오 전반을 강화 및 통합함으로써 운영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보안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시만텍은 시만텍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Integrated Cyber Defense Platform) 전략의 일환으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IaaS(서비스형 인프라) 환경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인터넷에 액세스하는 사용자에 대해 기업이 일관성 있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액세스 보안은 인가된 사용자들에게 각자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리소스에 한해서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데이터 보안 및 위협 방지 정책을 엄격하게 시행한다.

또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은 액세스 제어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가시성과 콘텐츠 스캐닝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및 웹에 전송되는 정보에 일관된 DLP(정보유출방지) 정책을 시행하고 콘텐츠 다운로드에 대한 위협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다중 인증을 위한 시만텍 VIP(Symantec Validation ID and Protection)와 위협 방지를 위한 시만텍 웹 위협 격리(Symantec Web Isolation) 솔루션이 추가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에 통합됐다.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의 주요 솔루션은 ▲클라우드SOC 미러 게이트웨이(Symantec CloudSOC Mirror Gateway) ▲클라우드SOC CASB 게이트웨이(Symantec CloudSOC CASB Gateway) ▲시큐어 액세스 클라우드(Symantec Secure Access Cloud) ▲웹 시큐리티 서비스(Web Security Service) ▲이메일시큐리티닷클라우드(Email Secuirty.Cloud) 등이다.

아트 길리랜드(Art Gilliland)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제품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클라우드 기술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킴에 따라 전통적인 네트워크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시만텍은 경계 기반 보안에 대한 집중을 줄이고, 위치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직원들에게 올바르고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로 트러스트 모델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 “시만텍은 강력한 클라우드 및 인터넷 보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보안을 강화함과 동시에 비용과 복잡성을 낮출 수 있도록 혁신과 통합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