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시장 공략 강화해 RPA 사업 영역 확대 추진

[아이티데일리] 이든티앤에스는 자사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웍트로닉스(Wortronic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 이든티앤에스의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

GS인증은 SW산업진흥법 제13조에 의거한 국가 SW 품질 인증제도로,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적합성·성능효율성·사용성·신뢰성·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된다.

이든티앤에스의 ‘웍트로닉스’는 실환경 운영 테스트 결과 RPA 제품이 보유해야 하는 안정성 및 기능적합성을 만족하고 수준 높은 SW 품질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GS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RPA 솔루션은 사용자가 PC로 수행하는 모든 업무를 SW 로봇을 통해 대신 수행시킬 수 있는 업무 자동화 솔루션이다. 국내에서는 금융·통신·유통·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업무 자동화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이든티앤에스의 ‘웍트로닉스’는 업무(Work)와 전자공학(Electronics)의 합성어로, 글로벌 기업의 감사 업무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돼 지난해 10월 시장에 출시됐다.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괌 자치 정부의 전력청전력청(Guam Power Authority)에 판매돼 성공적인 해외 수출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우리 회사가 보유한 해외 공기업에서의 RPA 기반 업무 자동화 구축 경험을 활용해 국내 공공기관과 공기업의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싶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며, “적극적으로 공공시장에 참여해 RPA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