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솔루션에서 B2B 마케팅 위한 통합 전략 수립 및 실행 지원

 

[아이티데일리] 어도비가 B2B마케터들의 고객 경험 관리(CXM)를 가속화할 수 있는 솔루션 ‘ABM 에센셜(ABM Essentials)’을 15일 공개했다.

‘ABM 에센셜’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일부인 ‘마케토 인게이지(Marketo Engage)’에 포함된다. ‘마케토 인게이지’는 B2B마케터들이 고객 여정의 모든 접점에서 ABM(Account-Based Experience)을 강화해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마케토 인게이지’의 마케팅 자동화, 리드 관리, 기여도 등과 같은 선도적인 기능과 ‘ABM 에센셜’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단일 솔루션에서 기업 전반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ABM 에센셜’은 ABM에 필요한 프로세스, 기술, 데이터, 서비스 등을 단순화하는 것이 특징으로, ▲‘마케토 인게이지’의 마케팅 자동화 및 리드 관리 등 선도적인 기능 지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어카운트 프로파일링으로 타깃 고객 확보 및 전략 수립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 자동화 ▲영업·마케팅 조직의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고객 활동 내역 공유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어도비 측은 “마케팅팀과 영업팀은 단순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모든 채널에서 뛰어난 기업 고객 기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다”며, “또한 매출과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의 노력에 대한 효과를 측정해 검증된 고객 기회를 창출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게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