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과 상호협력 프로그램 발굴 등 다방면으로 공동사업 수행 예정

▲ NBP가 대구테크노파크와 클라우드 기반 의료산업 육성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은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업)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역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구테크노파크와 NBP가 클라우드 기반의 지역 의료, 헬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상호교류 및 공동사업을 수행하고자 체결됐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 방안으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상호협력 프로그램 발굴 ▲클라우드 기반 의료, 헬스 사업 발굴 ▲사물인터넷 사업 공동 추진 ▲인적자원 및 기술 상호교류 등이 협의됐다.

특히 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헬스케어 시장 규모가 8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지역기업들이 지능형 의료 및 헬스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및 지식, 연구개발(R&D) 자원 등의 상호 공유 및 활용을 통한 미래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지역 중소기업에게 최적화된 기술개발 환경 지원 및 정보제공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기 NBP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는 최초로 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을 받아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CP에서 제공하는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대구 의료, 헬스 사업 분야에서 지역민에게 필요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조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BP는 고대 안암병원, 아산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과 의료정보 클라우드를 활용한 관련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