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대학 등 2개 부문 마련…‘솔리드엣지’ 활용한 자유 주제 작품 모집

▲ 지멘스가 ‘솔리드엣지’를 활용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는 ‘솔리드엣지(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9’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및 3D 모델링 표현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초중고 부문과 대학(원)생 및 직업전문학교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대학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캐치프레이즈는 ‘솔리드엣지로 여러분의 디자인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이며, 주제는 ‘솔리드엣지를 사용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공모전 작품은 지멘스의 ‘솔리드엣지’를 사용해 제작된 작품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입상작 및 표절·저작권 침해의 가능성이 있는 작품은 제외된다.

제출된 작품은 지멘스 내부 전문가 및 외부 자문단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창의성·완성도·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후 각 부문 별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등 수상작이 선정되며, 수상작 발표는 10월 21일 개별통보된다.

공모전 참여 신청 및 작품 접수는 10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메일을 통해 학생용 ‘솔리드엣지’ 다운로드 링크와 관련 교육 자료, 공모전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