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별 전용 콘텐츠·한정판 굿즈 구독하는 멤버십 형태로 제공

▲ ‘아티스트앤플로’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는 좋아하는 뮤지션을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음악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플랫폼과 아티스트의 지적재산권을 접목해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굿즈)을 함께 제공하는 음악 서비스다.

플로는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이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악 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 공간과 전용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집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