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차 운영위원회 개최…신규위원 위촉 및 상반기 추진 현황보고

▲ 정보기술ISC가 2019년 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결산 및 신규위원 위촉을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정보기술·사업관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서홍석, 이하 정보기술ISC)가 지난 4일 ‘2019년 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운영위원회에서는 ▲2019년 상반기 사업추진현황 보고 ▲운영위원 위촉(안), 사업계획 및 예산 변경(안) 심의·확정 등을 진행했다.

정보기술ISC는 산업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활동에 반영하고자 4차 산업혁명 관련 협단체 및 IT분야 노동단체의 주요 인사를 신규위원으로 위촉했다. 이 날 새롭게 위촉된 운영위원은 ▲양유길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회장 ▲김석원 KTDS노동조합 위원장 등이다. 이들은 관련분야의 인적자원 개발·관리 기준 마련,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또한 정보기술ISC는 올해 상반기 추진 현황보고를 통해 ▲빅데이터·인공지능·UI/UX분야 직무분석 및 직무기술서 개발 ▲7개 분야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개선사업 ▲40개 기업대상 NCS 기업활용 컨설팅 ▲일학습병행제 훈련과정 94개 개발 완료 ▲1분기 이슈리포트 ‘SW기업 지역별 분포 변화 분석’ ▲2분기 이슈리포트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기술동향 및 인력수요 전망’ 발간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서홍석 정보기술ISC 위원장은 “IT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세 분이 운영위원으로 참여하시게 되어 정보기술ISC가 더욱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존에 열심히 활동해주시던 분들과 함께 상반기에 다져온 사업들이 하반기에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