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제회원사 도입 시 혜택 제공…소기업·소상공인 위한 간편한 경리업무 지원

▲ 웹케시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소기업·소상공인의 ‘경리나라’ 도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리업무SW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중앙회 공제회원사가 로 웹케시의 ‘경리나라’를 도입할 경우 보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리나라’는 웹케시가 출시한 경리업무 전용 SW로, 소기업·소상공인 등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증빙·영수증 자동수집과 인터넷뱅킹의 조회·이체 기능을 통합해 경리업무를 간소화해 초보 경리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리나라’는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영업 보고서 등 경리업무에 필수적인 핵심 기능을 직관적인 UI로 제공한다. ‘경리나라’ 모바일 버전에서는 실시간 미수급·미지급 조회, 장부 거래내역 조회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윤완수 웹케시 대표는 “국내 전체 기업의 99.9%를 차지하는 소기업은 대한민국 산업의 근간”이라며, “중소기업중앙회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엑셀과 수기 업무에서 해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