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콜센터에 이어 연속 수주, 향후 공공기관 적극 공략

웹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업체 포시에스(대표 조종민)가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에 OZ Report를 공급했다. OZ Report는 웹 기반 비즈니스 시스템의 각종 보고서를 쉽고 빠르게 개발, 운영이 가능한 리포팅 솔루션이다.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는 민원인이 일반 전화는 국번 없이 120번, 핸드폰은 02-120 번을 이용해 시정에 관한 모든 민원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원콜(ONE-CALL) 서비스로 현재 100 여 명의 전문상담원이 1일 4,000 여건 이상의 상담전화를 처리중이다.

콜센터 측은 관리자의 각종 통계툴 개발에 OZ Report를 활용함으로써 교통, 환경, 상/하수도, 주택/건축 등 대민 행정에 대한 제신고/민원 등의 상담용 자료를 콜센터에 효율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럴 경우 민원전화 상담고객 80%가 해당부서 연결없이 직접처리가 가능해져 담당 공무원들의 전화 민원업무 감소와 함께 민원인 역시 통화 성공률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포시에스 조종민 대표는 "경기도청 콜센터에 이어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도 오즈 리포트를 공급, 기술력을 검증받았으며 향후 CRM이 필요한 공공기관을 새로운 웹 비즈니스 시장으로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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