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생성부터 소멸까지 전과정 관리,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 ㆍ 개발 생산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의 메타데이터관리 솔루션 ‘와이즈메타(WiseMeta)’가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최근 등록됐다.

‘와이즈메타’는 데이터표준, 데이터모델, 데이터베이스, 데이터흐름 정보를 일관성 있게 관리한다. 데이터베이스 설계 시 데이터항목의 표현과 형식을 일관되고 명확하게 정의해 데이터의 식별성과 이해도를 향상한다. 데이터 설계정보의 현행화가 유지되고 데이터의 생성부터 변경, 흐름, 소멸 전 과정을 관리하여 전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개발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데이터 구조 파악의 어려움과 데이터 중복 발생, 일관성 및 통합성 저하의 이슈를 가지고 있던 기업과 기관에서 도입해 운영 중이며, 150여개 공공기관의 구축사례를 보유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

위세아이텍은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해야 가능한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와이즈메타’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가격에 대한 투명성 확보와 합리적인 프로세스로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메타데이터관리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위세아이텍의 메타데이터관리 솔루션 ‘와이즈메타(WiseMeta)’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최근 등록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