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 최대 44만원 당일지급

 

[아이티데일리] 최근 인터넷가입 및 설치 시 최대 44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화제가 되고 있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인증 가입센터로써,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소비자들은 경품고시제 이후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들의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및 변경, IPTV결합상품 설치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유선 경품고시제로 인해 최대 지급 가능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등 관련 사은품 금액이 축소되었지만, 모든 초고속 인터넷가입 채널에 적용된 법률인데다 영업재량으로 가이드 기준 최대 15%까지 추가된 금액을 제공할 수 있기에 여전히 온라인가입센터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대적 비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신규가입 또는 인터넷변경 설치 시 IPTV(인터넷TV) 결합상품 설치도 함께 하는 것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는 단독 인터넷가입 때보다 월등히 많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경품고시제가 시행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사은품이 축소됐기 때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발걸음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해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함으로써 그 동안 소비자가 감수해야 했던 피해와 심적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인터넷TV)결합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의 부담을 없앴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속도, 인터넷환경 등 개인별 맞춤 인터넷통신사 통합비교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통한 합리적인 인터넷가격, 요금 설계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펭귄통신’은 올래KT(케이티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U+(엘지유플러스) 각 인터넷통신사 초고속 기가 인터넷 신규가입(인터넷 변경 설치)과 IPTV(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현금사은품을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5만명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얻고 있다. 후기 이벤트와 친구추천 이벤트로 사은품 외 추가 혜택까지 지급받을 수 있어 경품고시제 이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