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최근 스마트폰 시장을 살펴보면 5G 모델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었으나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5G 공시지원금 축소로 보조금 지급에 대한 숨 고르기에 나섰다. 그동안 막대한 보조금이 투입된 만큼 갤럭시노트10,갤럭시폴드의 공시지원금을 위한 숨 고르기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기존 LTE 모델들의 재고정리가 시작돼 LTE 모델들에 대해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는 공시지원금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 LTE 모델들에 대해 가격 인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으며 갤럭시노트8,노트5,노트9 등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가격 인하를 강화해 판매하겠다고 전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최신 모델로 알려진 갤럭시노트9 512GB는 노트10 8월 출시 예정 소식이 들리자 공시지원금을 높혀 지난주까지 30만원대로 판매되고 있었지만 이번주 지원금이 한번 더 추가돼 20만원대로 판매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부모님 효도폰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구형 모델 갤럭시노트5는 저가요금부터 0원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번호이동, 기기변경 등 가입유형 관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이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갤럭시노트8까지 가격 할인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10만원대로 판매됐고 재고도 바닥을 보이고 있는 모델인 만큼 재고정리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공시지원금 효과로 고가 요금제부터 0원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 갤럭시노트8을 구입하기 위해 모모폰으로 접속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9 128GB 모델은 10만원대로 판매되며 출시 후 최저가격을 갱신해 현재 최대 수혜를 받고 있는 모델로 등극하며 갤럭시S10e 모델의 판매량을 바짝 추격하고 있는 모습이다.

‘모모폰’ 관계자는 “최근 LTE 모델들은 대대적으로 가격 인하가 이뤄지고 있지만 특히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돼 최대 수혜를 누리고 있는 만큼 조기 소진의 가능성이 농후하니 발 빠른 선택이 필요로 해보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모모폰에서는 갤럭시S10e 9만원, LG V35, V40, G7 0원 공짜폰, 아이폰XR 20만원대, 아이폰X30만원대, 아이폰8 10만원대로 판매해 노트시리즈 이 외에 모델까지 할인 프로모션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가격 인하 프로모션 및 모델들의 스펙, 색상, 기능 상세 내용은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