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3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굿모닝아이텍, 기업 가상화 실무자 대상 인프라 전략 세미나 개최VM웨어 및 퓨어스토리지 솔루션 통한 쉬운 가상화 적용 방안 제시
   
▲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가상화 프로젝트, 실무 담당을 위한 인프라 핵심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가상화 프로젝트, 실무 담당을 위한 인프라 핵심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굿모닝아이텍의 이번 세미나는 엔터프라이즈 데스크톱 가상화(VDI)/서버 가상화(VSI) 솔루션 중에서도 특히 VM웨어(VMware)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들을 초청해 마련됐다. 굿모닝아이텍과 퓨어스토리지 양사의 초대로 세미나에 참가한 고객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첫 걸음인 ‘가상화’에 대한 의미와 전략, 인프라 최적화 방안을 공유 받고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된 퓨어스토리지의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에서는 가상화 환경에서의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활용 사례는 물론, 수백~수천 개에 달하는 대규모 VM 운영 시의 볼륨할당 및 모니터링 전략 등이 소개됐다. 먼저 ▲김경수 굿모닝아이텍 이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가상화로부터’ 발표에 이어 ▲노용신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이사의 ‘가상화를 위한 최적의 인프라,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전략’ 발표가 진행됐으며, VM 레벨부터 백엔드 스토리지 레벨을 통합하는 퓨어스토리지만의 엔드투엔드 관리 툴을 활용한 VM 토폴로지(Topology) 데모까지 진행됐다.

김경수 굿모닝아이텍 이사는 “비용 보호와 효율성 향상, 신속한 대응 및 다양한 선택권 제공, 기업 보안 및 규정 준수 보장을 원하는 최근의 IT는 비즈니스 관점에 따라 그 구성이 변화해야만 한다. 이런 점에서 클라우드는 중요하다. 그리고 클라우드 향하는 첫발은 서버 가상화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노용신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이사는 “퓨어스토리지는 ‘퓨리티’라고 부르는 핵심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퓨어 원’이라는 관리 소프트웨어, 두 가지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면서, “또한 ‘플래시어레이’나 ‘플래시블레이’드와 같은 스토리지 솔루션부터 CI ‘플래시블록’, ‘에이리’, 그리고 클라우드 백업 게이트웨이 솔루션인 ‘오브젝트 엔진’과 같은 폭넓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데이터 허브’ 아키텍처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까지 출시하고 있다. 가상화는 물론 클라우드까지, 최적의 솔루션으로 만반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