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엠세이프박스’ 기능 고도화 및 판매 확대 협력

▲ 아톤이 한국정보인증과 보안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김종서 아톤 대표(좌)와 김상준 한국정보인증 대표

[아이티데일리]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前 에이티솔루션즈)은 한국정보인증과 ‘보안·인증 솔루션 부문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톤과 한국정보인증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톤의 대표적인 핀테크 보안 솔루션인 ‘아톤 엠세이프박스(ATON mSafeBox)’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아톤 엠세이프박스’에 대해 ▲고객사 적용의 확대 ▲공급 계약을 위한 영업 ▲ 기능 향상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한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사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아톤과 한국정보인증의 자체 기술 및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톤의 ‘아톤 엠세이프박스’ 외에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타 보안 솔루션에 대해서도 판매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정보인증은 이번 협약으로 아톤이 보유하고 있는 화이트박스 암호화(White-Box Cryptography) 기술을 활용해 솔루션의 보안 수준을 향상하는 한편, 기존 솔루션의 모바일 단말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해외 시장 공급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아톤 관계자는 “이번 한국정보인증과의 업무 협약이 아톤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이 국가 지정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채택됐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 아톤은 주력하고 있는 금융기관 중심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대상의 보안 솔루션 영역으로까지 사업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