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카카오프렌즈IX, ‘한국 전통 에디션’ 공개인형 및 피규어, 주병 세트 등 약 40개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기획
   
▲ 카카오IX가 ‘한국 전통 에디션’을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우리나라 문화와 멋을 입은 ‘한국 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갓을 쓴 ‘갓라이언’ 인형과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 세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의 다채로운 제품들로 기획됐다.

이번 ‘한국 전통 에디션’ 공개를 통해 방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와 멋을 알리고, 한국에서 꼭 사야할 ‘소장각’ 기념품으로 자리 잡고자 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면세점에서 먼저 선보인다. 기념 에디션은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먼저 출시됐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머리에 착용해 전통미와 함께 라이언만의 듬직한 분위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특히 라이언의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해 재미까지 더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해 특별한 인형으로 탄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놀이 중 하나인 ‘윳놀이 세트’와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주병 세트’, 디자인브랜드 오이뮤(OIMU)와 협업한 은은한 향의 ‘인센스스틱’, ‘미니 향로’ 등 기존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지 않았던 다채로운 상품군도 추가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K-캐릭터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 문화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하게 된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평소 한국에서 어떤 기념품을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했던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 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던 만큼, 한국 고유의 문화를 귀여운 아이템들로 풀어낸 전통 에디션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