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서 디지털 혁신 제품군 선봬

▲ ‘2019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서 발표하고 있는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

[아이티데일리] 비젠트로가 지난 20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 서울 국제 스마트 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비젠트로 디지털라이제이션 플랫폼(BIZENTRO Digitalization Platform)’을 선보였다.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는 ‘제조산업의 스마트 팩토리 필요기술과 적용사례’를 주제로 키노트를 진행하며 “‘비젠트로 디지털라이제이션 플랫폼’은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제조공정 및 설비 운영상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IT 시스템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 향상과 운영 개선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비젠트로는 자동화·지능화된 4차 산업 환경에서 최적의 혁신 도구로 활용될 수 있는 ‘비젠트로 디지털라이제이션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소개된 ▲각종 디바이스 관리 체계를 표준화하는 IoT 플랫폼 ▲현장 작업자들이 손쉽게 소통하며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챗봇 플랫폼 ▲솔루션 간의 융합 및 내재화를 가능하게 하는 RPA 플랫폼 ▲기업에서 발생하는 빅/스몰 데이터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쉽고 빠른 분석이 가능하도록 돕는 애널리틱스 플랫폼 등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비젠트로의 차세대 플랫폼들은 ‘유니ERP(UNIERP)’, ‘유니MES(UNIMES)’ 등과 결합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스마트 팩토리(Intelligent Enterprise Smart Factory)’ 실현을 돕는다.

‘유니ERP’는 삼성SDS부터 이어온 중견기업용 통합관리시스템이다.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고품질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외 1,800여 개 이상의 기업 정보화 구축사례를 확보하며 다양한 업종에서 충분한 현장검증을 거쳤다.

또한 ‘유니MES’는 제조업 혁신을 위한 ICT 기반의 지능화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으로, 제조현장의 생산·품질·물류 정보를 실시간 수집해 분석한다. 시각화를 통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생산관리를 가능케 하며, 특히 제조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업무 효율화와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해 경영진의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유니BI(UNIBI)’ ▲기업의 협업과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유니포털(UNIPORTAL)’도 제공한다.

한편 비젠트로는 ‘대한민국SW기업경쟁력 대상’에서 ‘IT 솔루션’ 부문 우수상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시장에서 인정받은 토탈 ICT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축적된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공급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바이더(Digital Transformation Provider)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