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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 글로벌 무선이어폰 시장, 전분기 대비 40% 성장카운터포인트리서치 보고서 발표…“중저가 보급형 모델 지속적 성장세 유지”
   
▲ 2019년 1분기 무선이어폰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아이티데일리] 올 1분기 글로벌 무선이어폰 시장이 전분기 대비 40% 성장하며 약 1,750만 대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지역이 고른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북미와 유럽 지역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17일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무선이어폰 시장 보고서(Hearables Market Tracker)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1위 브랜드인 애플의 경우 지난 3월 ‘2세대 에어팟’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점유율 기준으로는 지난 분기와 유사한 60% 수준에 머물렀다. 재고 소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효과로 기존 ‘1세대 에어팟’ 판매는 예상 대비 선전한 반면, 신규 출시된 ‘에어팟2’는 시장내 엇갈린 반응 등으로 인해 초기 판매가 기대에 못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는 3월 ‘갤럭시버즈’ 출시 이후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 반응 및 ‘갤럭시 S10’ 스마트폰과의 번들 판매 등 마케팅에 힘입어 지난 분기 3%에 불과하던 점유율을, 이번 분기에서는 8%까지 늘리며 애플에 이어 2위 자리에 올랐다.

   
▲ 2019년 1분기 무선이어폰 제품별 시장 점유율

글로벌 베스트 셀링 리스트에서는 애플, 삼성, 자브라, 보스 등의 프리미엄 모델들이 여전히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큐씨와이(QCY)의 ‘T1’과 제이랩(JLab)의 ‘제이버즈 에어(JBuds Air)’ 등과 같은 중저가 보급형 모델들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가져가며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사운드코어(Soundcore)의 ‘리버티 에어(Liberty Air)’ 및 츠미(Tzumi)의 ‘사운드 메이츠(Sound Mates)’도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한국 시장의 경우, 상위 글로벌 브랜드 모델 외에도 브리츠(Britz)와 아이리버(IRIVER)의 플래그십 모델들이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윤정 카운터포인트 애널리스트는 “향후 애플이 지금의 제품 포트폴리오만으로 현 수준의 점유율을 유지해 나가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버즈’를 등에 업은 삼성전자가 무서운 기세로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고 당분간 이러한 모멘텀은 유효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큐씨와이(QCY)와 사운드코어(Soundcore) 등 신흥 강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 속에 하반기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형 IT업체들의 신규 제품 출시도 예고돼 있어 더욱 역동적인 무선이어폰 시장 구도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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