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아이오트러스트는 지난 13일 아톰릭스랩과 “다자간 보안 컴퓨팅(Secure MPC, Multi-Party Computation) 기술을 활용한 하드웨어 장치 개발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톰릭스랩은 차세대 암호 기술인 다자간 보안 컴퓨팅(Secure Multi-party Computation) 기반의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블록체인 기술, 금융, 프로젝트 설계 전문 회사이다.  최근 KB국민은행과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술과 사업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정우현(왼쪽) 아톰릭스랩 대표와 백상수(오른쪽) 아이오트러스트 대표

아톰릭스랩의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기술을 활용할 경우 블록체인 상 디지털 자산의 개인키를 안전하게 관리하면서 동시에 디지털 자산에 관련한 여러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존의 개인키 관리 방식에서는 개인키가 분실되거나 유출될 경우 혹은 개인 신병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디지털 자산이 유실될 위험이 크다.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이사는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신 암호기법인 다자간 보안 컴퓨팅을 적용한 디지털자산 관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아이오트러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하드웨어 월렛과는 완전히 다른 체계의 혁신적인 보안 장치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적용해서 다자간 보안 컴퓨팅의 보안성과 사용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는 하드웨어 월렛(콜드월렛) 전문기업으로 지문인식 하드웨어 월렛(디센트, D’CENT),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 카드 월렛을 개발한 회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다자간 보안 컴퓨팅 기술을 자사의 디지털 자산 보호용 하드웨어 장치에 적용할 예정이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지금까지의 암호화폐 지갑은 니모닉 코드와 개인의 패스프레이즈를 통해 키를 생성하고 저장, 복구해왔으며 이러한 방식이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쿼드리가CX 거래소 설립자의 사망 후 암호화폐를 찾지 못하는 사례처럼 고객의 자산을 위탁 관리하는 서비스에서는 이 같은 방식을 적용하기 어렵다.”며 “아이오트러스트는 아톰릭스랩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다자간 보안 컴퓨팅 (Secure MPC)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콜드월렛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