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기업에 비즈니스 참여 기회, 마케팅 및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함께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전문 기업을 모집하는 ‘파트너 리크루팅 프로그램’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로 그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유니티가 각 분야에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파트너들과 협력해 각 기업의 프로젝트 성공을 돕고, 우수 사례를 통해 유니티 엔진의 가능성과 기술 역량을 선보이기 위해 진행된다.

유니티와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충분한 기술력이나 노하우, 또는 자체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동차, 건설, 제조 등 전통적인 산업 분야는 물론 영화, 애니메이션 등 영상 엔터테인먼트 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신청을 받는다.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유니티가 발굴한 해당 분야의 비즈니스 참여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과 홍보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개발을 위한 유니티 엔진 라이선스는 물론 제품 자료 및 교육, 기술 워크숍을 지원하는 등 영업과 마케팅 및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 기업 모집 및 프로그램 진행은 지금부터 올해 12월까지 계속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유니티 파트너 리쿠르팅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별도 심사를 거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다.

유니티 엔진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퀄리티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요소들을 대거 업데이트 하며 게임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높여오고 있다. 특히 빛의 작용을 시뮬레이션해 실제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이트레이싱(Ray Tracing) 등의 기술은 게임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오토데스크(Autodesk) 등과 협력해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에서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세계 10대 자동차 OEM사 중 8개사의 자동차 디자인, 제작, 서비스 및 판매 방식 개선을 지원하고, 영화·애니메이션·방송 분야에까지 활용되는 등 그 영역을 산업 전방위로 확장하고 있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와 함께 세계가 주목할만한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유니티 향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모든 산업에서 활용되는 엔진으로서 자리매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