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서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등 취업 유망 자격증 과정을 100% 온라인 수강 및 온라인 검정으로 최단기간 취득할 수 있도록 총 50여가지 자격증 과정을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무료수강을 진행한다고 밝혀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걱정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평생학습진흥원’의 자격증 취득 과정은 심리상담사자격증으로는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가족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등 세부 분야별로 다양하며,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기본으로 추가적으로 세부 자격증들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더불어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서는 방과후학교지도사, 코딩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인성교육지도사 등 방과후 전문가 과정과 안전교육지도사,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SNS마케팅전전문가,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리더십지도사 등 취업 전문화 과정도 같이 운영되고 있어 꼭 심리상담사 자격증이 목적이 아닌 수요자들에게도 무료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평생학습진흥원의 운영되는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으로는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등 심리관련 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 및 특화 전문 자격증으로 취업자들의 상황에 맞게 선택 최대 3과정까지 무료수강을 진행할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역할상실, 질병이나 빈곤으로 인한 일상생활 부적응문제를 현대화에 따른 정상적인 발달과정상의 문제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성공적 노화’를 이뤄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적성, 성격, 지능, 진로 및 정서적, 신체적, 증상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눈높이에 맞춰 진행,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미술심리상담사는 심리치료의 일종으로 미술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로, 아동,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상담 대상자와의 상담이 가능해 특화된 심리상담 방법 중 가장 범용성이 높다. 

타로심리상담사는 타로카드 배우기를 통해 질문자가 궁금해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 상담을 하고, 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가로, 아동 및 청소년 관련 사회복지시설 및 교육기관, 홈스쿨, 교습소, 가정상담소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방과후지도사 관련 전문가 과정으로는 방과후지도사, 초등돌봄지도사, 초등돌봄관리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방과후학교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교육마술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코딩지도사, 인성교육지도사, 인성지도사 자격증 과정으로 육아휴직 등으로 경력단절이 된 여성들에게 재취업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화 전문화 관련 과정으로는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안전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학교안전지도사, 자원봉사지도사, 지역아동교육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리더십지도사, SNS마케팅전문가,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 과정으로 특화된 전문가로 이직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더불어 한국평생학습진흥원 관계자는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 개설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취업 시 이력서와 프로필에 기재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단기간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꼭 한번 도전해 보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