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조 기업 AI·머신러닝 도입 사례 통해 비즈니스 혁신 방안 공유

 

[아이티데일리] SAS코리아는 다음달 4일 대한산업공학회와 함께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SAS 제조 이노베이션 포럼 2019(SAS Manufacturing Innovation Forum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미국, 독일, 일본 및 국내 제조 산업의 고객사례를 통해 ▲글로벌 B2B 업계의 예측 자산 유지보수 ▲제품 품질 및 투자수익(ROI) 개선 ▲수요 예측을 통한 생산/판매 플래닝 ▲실시간 품질 예측을 통한 공정제어 최적화 사례 등을 공유한다. 또한 ‘제조 산업을 위한 SAS IoT 분석 플랫폼(SAS Analytics for IoT)’ 솔루션을 이용한 생산성 증대와 비용 절감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코니카 미놀타를 비롯해 볼보 트럭, 지멘스 헬시니어스, 미쓰비시중공업 등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 기업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코니카 미놀타 일본의 사진기 및 복사기 제조업체로, SAS 플랫폼과 AI 솔루션을 활용해 판매, 재고·불량·고객이탈 예측 및 관리 최적화 등의 분석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계획-실행-검토-개선에 이르는 PDCA(Plan-Do-Check-Act) 업무 속도를 개선했다.

최병욱 SAS 이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제조 기업들은 제조 프로세스와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해야 한다”며, “SAS의 인공지능(AI)·머신러닝 기반 분석 플랫폼은 예측을 통해 품질과 공정상의 문제를 사전에 인지하고, 데이터 통합 및 자동화 과정까지 분석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실시간(real-time)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