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카스퍼스키랩, 위협 인텔리전스 통합 분석 무료 도구 출시위협 데이터 피드와 SIEM 솔루션 통합
   
▲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 운영 방법

[아이티데일리] 카스퍼스키랩(한국지사장 이창훈)은 위협 인텔리전스 통합 분석 무료 도구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Kaspersky CyberTrace)’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는 서로 관련성이 없는 여러 데이터 피드를 집계 및 평가해 조직에 위험한 위협을 파악하고 보안팀이 필요한 부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카스퍼스키랩에 따르면,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위협 인텔리전스 소스는 다양하지만 조직에 적합한 소스를 선택하기가 어려워서 사이버 공격에 대해 효과적으로 방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많은 침해 지표(IoC)로 인해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또는 네트워크 보안 제어 기능이 과부하 상태가 될 뿐만 아니라 위협 데이터가 저마다 다른 형식으로 제공되므로 상황은 악화될 수밖에 없다.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는 카스퍼스키랩 및 다른 벤더, 오픈 소스 인텔리전스, 맞춤형 소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위협 인텔리전스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 피드를 검색하기 때문에 최신 위협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보안 이벤트 발생 시 수집된 정보와 해당 이벤트를 신속하게 자동으로 비교한 후 일치 여부를 확인하므로 SIEM의 작업 부담을 분산한다.

위협 인텔리전스 피드의 IoC가 조직 환경 내의 로그 소스에서 발견될 경우,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는 SIEM에 자동으로 경고를 전송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검증을 통해 해당 보안 사건 관련 정보를 추가로 밝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는 ▲IBM 큐레이더(QRadar) ▲스플렁크(Splunk) ▲아크사이트(ArcSight) ESM ▲로그리듬(LogRhythm) ▲RSA 넷위트니스(NetWitness) ▲맥아피(McAfee) ESM 등의 다양한 SIEM 솔루션은 물론, 방화벽 및 게이트웨이와 같은 기타 보안 제품과도 원활하게 통합된다.

또한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는 파악된 일치 항목의 분류 및 검증을 통해 경고 심사 및 대응을 수행할 수 있도록 분석가에게 다양한 도구를 제공해 작업의 우선순위 지정에 도움을 준다. 수동 지표 조회 또는 로그 및 파일 스캐닝을 통해 심층 위협 조사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포렌식 조사 및 위협 추적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피드 사용 통계도 제공해 피드의 효과 및 특정 환경에 대한 적합성 측정도 가능하다.

이창훈 카스퍼스키코리아 대표는 “각 조직에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제로데이 공격과 새로운 위협, 지능형 공격 벡터를 파악하는 것은 효과적인 사이버 보안 전략의 핵심이지만, 위협 데이터 수집, 분석, 공유를 수동으로 수행할 경우 기업에 필요한 대응 속도를 맞추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서, “액세스 가능한 데이터 소스 및 작업 자동화를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며, ‘카스퍼스키 사이버트레이스’를 사용하면 조직이 위험을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보안팀의 생산성을 높이며 사이버공격에 대해 더욱 강력한 보호 기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