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와사람들과 파트너십 체결…기술지원 인력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추진

 

[아이티데일리] 셀파소프트(대표 박기범, 서강교)는 데이터베이스 관련 국가공인자격 보유자 양성기관 데이터와사람들(대표 서윤식)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데이터와사람들은 2016년부터 전문 강의를 시작해 데이터베이스 관련 국가공인자격인 SQL 전문가(SQL Professional, SQLP), 데이터아키텍처 전문가(Data Architecture Professional, DAP) 자격 대비 과정을 교육하는 데이터 전문 교육기관이다. 두 자격증 모두 평균 합격률이 5%에 불과하지만, 데이터와사람들은 최근 4회 자격시험의 평균 합격률이 50%를 넘는 등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해왔다.

셀파소프트는 모든 상용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고 공급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성능 모니터링 전문기업이다. 데이터와사람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파트너 기술지원 인력들이 점진적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검증된 자격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수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박기범 셀파소프트 대표는 “공인 자격증 보유 인력의 기술지원으로 고객 서비스 수준이 향상돼 궁극적으로 회사 매출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윤식 데이터와사람들 대표는 “데이터베이스 성능모니터링 업계 최강의 셀파소프트와 그 파트너, 고객 등으로 전문교육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매출향상 뿐만 아니라 국내 데이터베이스 관련 산업 발전에 일부나마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