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NA 게이밍 아키텍처 기반 설계…빠른 속도와 고급 기능 제공

▲ E3 2019서 차세대 PC 게이밍 플랫폼을 발표하는 리사 수 박사

[아이티데일리] AMD는 E3 2019서 ‘넥스트 호라이즌 게이밍(Next Horizon Gaming)’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를 개최하고 자사의 차세대 PC 게이밍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AMD 라데온 RX 5700 XT’ 및 ‘RX 5700’ 그래픽 카드 시리즈는 최신 AAA게임 및 빠른 속도와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이번 제품군에는 자사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AMD 라데온 RX 5700 XT 그래픽 카드’ 50주년 기념 한정판이 포함됐다.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성능에 집중된 ‘온다이 캐시(on-die cache)’ 메모리와 함께 게이밍, 생산성 작업, 콘텐츠 제작 등 전반에 걸쳐 고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또한, AMD CEO인 리사 수 박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해당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3세대 AMD 라이젠9 3950X’를 발표하며, 세계 최초의 16코어 메인스트림급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리사 수 박사는 “고성능 컴퓨팅의 한계를 극복하고 게이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경험을 찾는데 필요한 하드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업계 최고의 ‘라이젠 3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 및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리더쉽 디자인, 성능, 기술 및 효율성을 결합해 궁극의 게임 경험을 제공해준다.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 및 라데온 GPU를 탑재한 PC는 초고속 프레임률부터 사실에 가까운 비주얼과 이미지 품질 및 게이밍 경험을 쉽게 창작, 캡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까지 지원하며 모든 가격대에서 모든 게이머에게 탁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Radeon Technologies Group) 총괄 부사장은 “오늘날 PC 게이머의 70%는 완벽한 몰입감, 풍성한 비주얼 및 고성능을 갖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성능이 부족한 3년 이상 된 그래픽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RDNA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1440p 게임 플레이에서 가능한 것을 재정의하고 탁월한 성능 및 업계를 선도하는 기능을 제공해 게임 환경을 한 차원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